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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2024/04/02 (3)
HwangHub
17143번: 낚시왕 낚시왕이 상어 낚시를 하는 곳은 크기가 R×C인 격자판으로 나타낼 수 있다. 격자판의 각 칸은 (r, c)로 나타낼 수 있다. r은 행, c는 열이고, (R, C)는 아래 그림에서 가장 오른쪽 아래에 있는 칸이다. www.acmicpc.net 🤔 Intuition 시뮬레이션 문제인데, 1월부터 4월까지 오랜 기간에 걸쳐 총 3번의 시도 끝에 성공했다. 다시 도전해서 드디어 성공했다... 이 문제는 상어가 움직이는 걸 수식으로 구현하는 게 포인트이다. (이걸 그냥 단순 반복으로 한칸한칸 움직이게 구현하면 시간초과 발생, 근데 또 수식으로 구현하려니 머리 아픔) 옛날에는 애초에 시뮬레이션 문제를 잘 못풀었고, 2트 째에는 수식 완성을 못했다. 그리고 3트 째에 드디어 풀었다... 🔎 A..
4485번: 녹색 옷 입은 애가 젤다지? 젤다의 전설 게임에서 화폐의 단위는 루피(rupee)다. 그런데 간혹 '도둑루피'라 불리는 검정색 루피도 존재하는데, 이걸 획득하면 오히려 소지한 루피가 감소하게 된다!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주 www.acmicpc.net 🤔 Intuition 가중치가 있는 그래프 상에서, 가중치의 합이 최소가 되는 경로를 구하는 문제이므로 전형적인 다익스트라 문제이다. 다익스트라 기본 유형 연습용 문제로 보인다. 다익스트라 구현을 할 때 인접 행렬, 인접 리스트 두 가지 버전이 있으므로 두 가지로 풀어봤다. 🔎 Algorithm & Complexity * @algorithm dijkstra * @time1 O(E * logV) ; 인접리스트+우선순위큐 -> 264 ms * @t..
SW Expert Academy SW 프로그래밍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학습 컨텐츠를 확인하세요! swexpertacademy.com 🤔 Intuition 수학? 아이디어? 문제다. 이 문제의 아이디어는, 주어진 점들의 맨해튼 거리가 짝수로만 or 홀수로만 이어져 있는 경우에만 이동이 가능하다. 맨해튼 거리가 가장 큰 숫자가 들어올 수 있으면 다른 점은 알아서 들어온다. 따라서 원점으로부터의 거리가 짝수로만/홀수로만 주어지는 점들에 대하여, 가장 먼 점을 몇 번 만에 원점으로 끌어올 수 있는지만 고려하면 된다. 🔎 Algorithm & Complexity * @algorithm math * @time O(N) -> 265 ms * @memory O(1) -> 51,712 kb 👨🏻💻 Logic..